스드메 계약, 신혼집, 예식장 결정하기 >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스드메 계약, 신혼집, 예식장 결정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9-08-20 00:13 조회 19회 댓글 0건

본문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계약하기 

 신랑 신부 공통

스드메는 스튜디오촬영, 드레스, 메이크업을 부르는말로 신랑의 턱시도도 해당됩니다.

보통 한 업체에서 모두 하는 곳도 있고,따로따로 할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스드메 모두 하는 업체에서 선택하시는게 가장 편한 방법이고, 만약 모두 마음에 드는 업체가 없다면, 각각 알아보시고 계약 하셔야 합니다.

모두 다른업체에서 결정할 경우에는 드레스 턱시도 등을 미리 빌리고, 메이크업을 한 뒤, 촬영을 하러 가는 구조라서 이동시간포함 평균 4시간정도 걸립니다.

또 드레스 같은 경우에는 헬퍼(도우미)분이 붙는 경우와 안붙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촬영날과 결혼식날 비용까지 포함해서 20-30만원정도가 추가됩니다.

다만 헬퍼분이 계시는경우에는 드레스, 턱시도, 면사포 등 의상의 이동과 착용, 관리를 책임져 주시기 때문에, 다양한 드레스로 촬영을 하시는 분들은 헬퍼분이 있는 것이 도움됩니다.

메이크업 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헤어까지 포함된 가격인지 알아보는것도 중요하고 어떤 옵션 등도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분의 경력이나 계급도 알아보고 결정하시면, 좀더 예쁜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게됩니다. 

어느 것 하나 꼼꼼히 하지 않을 경우에 미리 보았던 사진과 다른 헤어나 메이크업 등이 나오게 될 소지도 있으므로, 꼼꼼히 알아보셔야 합니다.




신혼집 결정하기

 신랑 신부 공통

신혼집을 구하실때 제일 흔히 하기 쉬운 실수는 집의 구조나 평수, 디자인만 보고 결정하는 것 입니다.

신혼집을 구하실 때에는 자녀계획에 맞춰서 주변환경을 선택하는 것이 제일 바람직합니다.

자녀계획이 늦게 계획되어 있다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문화적인 요소와, 편의시설들을 고려하시고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집 근처에 운동 또는 산책을 할 수 있는 공원이 있다면 안할 운동도 하게되는 장점을 가집니다.

영화관이나 전시관, 공연장이 주변에 있는 경우에도 신혼부부라면 바쁜 직장생활 중에도 데이트 하기도 좋고, 삶의 질이 올라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 근처에 종합병원이 반드시 있는 곳이 좋습니다. 혹시 모를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비할 수 있고, 차후 자녀 계획이 생겼을 때에도 좀더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신혼집을 결정하셨다면, 낮과, 밤에 한번씩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낮엔 굉장히 안전해 보이는 지역이라도 밤이되면, 가로등 불빛만 있고 인적이 드문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항시 퇴근길이 불안하게 됨으로 반드시 체크해 봐야합니다.




예식장 결정하기 

양가

예식장 결정은 상견례 때와 마찬가지로 양가 집안에서 하게 됩니다.

모두 같은지역에 거주하신다면 특별한 문제는 없겠으나, 양쪽중 한곳이라도 타지역에 거주하신다면 일단은 지역부터 결정 하셔야 합니다. 양가에서 결정하는 일중에 상견례에 이어 두번째지만 아주 큰 문제이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양가 집안에 반드시 오셔야 하는 친척분중에 고령이시거나, 몸이 안좋으신 분이 계시다면 그분을 기준삼고 정하는것이 양가 마음이 덜 상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이러한 부분이없다면, 양가쪽에서 오시기에 교통이 모두 편리한 지역을 선정하는 곳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KTX역사 등에 있는 웨딩홀도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양측 다 KTX나 열차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거리상으로 중간지점을 선택하고, 전세버스를 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역을 결정하셨으면, 그 지역내에 있는 웨딩홀중에 고르시면 되는데 웨딩홀에 따라 같은 인원이라도 최대 30%이상 가격차이가 나는 곳이 생깁니다. 다양한 옵션들이 있기때문입니다. 

또 지방이 서울보다 비싼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하고 있는 각종 이벤트, 할인상품들이 지방에는 없는 경우가 더러 있기 때문입니다. 

음식은 인원당 가격을 결정하시고 결혼식 뷔페 무료시식을 통해 맛을 보신후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사람의 돌잔치또는 예식때 초대권을 가지고 참석해서 시식하는 것이기때문에 조작없는 맛을 느껴보고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소 인원당 3만원에서 최근에는 평균 5만원정도의 요금을 지불하는 추세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결혼준비 가이드

  • meviusbiz@gmail.com
  • 서울특별시 강남 논현동

  • 문의게시판 운영시간
  • 평일9:00 ~ 18:00
  • 주말 / 공휴일12:00 ~ 18:00
  • 문의게시판
Copyright © 17NEWS.KR All rights reserved.